레몬수 효능 왜 이제야 알았을까?

레몬수 효능 진작 알았다면 좋았을텐데 왜 이제야 알았을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침에 미지근한 물 한잔을 마시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독소 배출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미지근한 물에 레몬만 넣어 주면 더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레몬수를 어떻게 마시는지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레몬수가 뭔가요?

레몬은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감기 예방에 도움을 주는 상큼한 과일입니다. 요리에 사용하거나 음료에 넣어 상쾌한 맛을 내기도 하는데 이런 레몬을 물과 함께 마시면 여러 효능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레몬에 물을 넣어 마시는 것이 레몬수 입니다.

레몬수는 물에 레몬을 넣어 마시는 간단하면서도 상큼한 음료입니다. 레몬수는 여러 레시피로 만들 수 있고 취향에 따라 조절 할 수 있는데 레몬, 물, 얼음, 꿀을 넣어서 만들기도 합니다.

레몬수 효능
레몬수 효능

레몬수 효능

레몬수의 대표적 효능은 비타민c 공급, 소화 촉진, 황산화 효과, 해독 작용, 수분 공급이 있습니다. 레몬은 비타민 c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레몬에는 소화를 촉진하는 성분이 있어 식사 후에 레몬수를 마시게 되면 소화가 잘 되는 것을 도와주고 소화 불량을 완화 시켜 줍니다. 레몬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해서 세포 손상을 막고 건강한 세포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무엇보다 레몬수는 천연 디톡스 음료로 알려저 있는데 레몬에는 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 있어서 체내 독소를 제거하고 해독 작용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레몬수를 마시면 수분이 보충되어 수분 섭취에 도움이 되면서도 레몬수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레몬수 여러 효능중에 레몬수를 많이 마시는 이유는 다이어트 효과입니다. 레몬에 들어 있는 펙틴은 식욕을 조절 하고 , 포만감을 늘려줘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물 대용으로 레몬수를 마시기도 합니다.

레몬수 만드는 법

레몬수는 레몬을 씻어 씨를 제거해서 즙을 짜서 만드는 방법이 흔히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만드는데 번거로움이 있고, 한 번 만든 레몬수는 일정 시간안에 다 먹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일 아침 간단하게 레몬수를 만드는 방법이있습니다.

1. 아침에 일어나서 물 한잔을 40도 정도로 데운다

2. 레몬 원액 2스푼을 넣는다.

3. 꿀 반스푼을 넣는다.

4. 나무 숟가락으로 젓는다.

간단하게 레몬수를 만들 수 있는데 레몬수에 꿀을 넣어 마실때는 40도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의 온도가 너무 높으면 꿀의 영양소가 일부 파괴된다고 합니다. 정확한 과학적 근거를 살펴보면 꿀을 포함한 천연 당은 뜨거운 열을 가하면 발암 물질이 생긴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 레몬수를 마시는 만큼 적절한 온도를 유지해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도 조절 포트

002 e1712280945664

정확한 온도로 레몬수를 만들고 싶다면 물온도 조절이 되는 포트 구입을 추천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테팔 포트는 원체 유명한 제품이기도 하고 분유 포트로도 유명한 제품이기도 합니다. 원하는 온도를 설정하면 그만큼 온도로 데워져서 레몬수를 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레몬수 뿐만 아니라 차를 마시거나 드립 커피를 내릴때는 원하는 온도로 물을 데워 사용할 수 있어 여러방면으로 활용도가 높고, 몇년째 사용해도 고장이 나지 않아 돈이 아깝지 않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물을 적당한 온도로 끓였다면 레몬원액과 꿀을 넣어 저어 드시면 됩니다.

레몬원액               꿀

002 e1712280945664

레몬 원액은 유기농 레몬쥬스로 유명한 제품을 몇년째 구입해서 먹고 있습니다. 탄산수에 넣어 마셔도 상큼하게 마실 수 있는데 아침에는 빈속에 미지근하게 마시고 오후나 식사후에는 탄산수에 섞어 마시고 있습니다. 꿀은 천연꿀을 검색해서 구입해서 먹고 있는데 저렴한 사양벌꿀은 벌꿀에게 설탕물을 먹여 만든 꿀이라고 해서  거르고 있습니다.

건강한 몸을 위해 레몬수를 마시는 만큼 좋은 재료를 섞어서 마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레몬수 효능이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직접 레몬수를 마시고 느낀 효능은 첫번째가 포만감이 있어 아침을 먹지 않아도 크게 배가 고프지 않고 속쓰림이 없어서 오히려 아침에 커피대신 레몬수를 마시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서 느끼는 반은응 피부가 좋아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게 되었습니다. 비타민C 공급과 신진 대사가 촉진되어 피부에 영향을 준 것이 아닐까 생각 됩니다.

흔히 마시는 음료에는 필요 이상의 다량의 당이 함유되어있어 수시로 마시는데 부담감이 있는데 다가오는 여름철 물 대신 마실 음료를 찾고 있다고 레몬수를 추천 드립니다. 아침에 간단하게 물 한잔을 생각하고 있다면 레몬과 꿀을 곁드린 레몬수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다.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0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방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