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연성 쓰레기 봉투 구입 후 쓰레기 처리해야 합니다. 불연성 쓰레기 종류로는 어떤 것이 있으며 봉투는 어디에서 구입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쓰레기 종류에 따라 처리 방법이 달라 알아두면 좋은 생활 상식입니다.
불연성 쓰레기란?
불연성 쓰레기는 말 그대로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를 뜻합니다. 종류로는 유리그릇, 사기 그릇, 화분, 깨진 그릇 등 불에 타지 않는 쓰레기를 뜻하며 이런 불연성 쓰레기는 불연성 쓰레기 봉투에 담아 버려야 합니다.
쓰레기 종류
쓰레기는 생활 쓰레기, 음식물 쓰레기, 재활용 쓰레기, 대형폐기물로 구분 할 수 있으며 생활쓰레기는 일생 생활에서 발생하는 생활 쓰레기로 가연성, 불연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가연성 쓰레기는 흔히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어 불에 타는 쓰레기를 뜻하며 휴지류, 재사용 불가능한 비닐류 등 기타 쓰레기를 말합니다.
쓰레기 봉투 종류
가연성 쓰레기 봉투 : 2,5,10,20,50,75ℓ 쓰레기 봉투가 판매되고 있으며 필요한 사이즈를 선택해서 구입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100ℓ 쓰레기 봉투도 판매했으나 수거 할 때 무거워서 어려움이 많아 현재 판매되고 있는 가연성 쓰레기 봉투는 75ℓ가 가장 큰 사이즈 입니다.
불연성 쓰레기 봉투 : 10, 20, 50,100 ℓ 등 다양한 사이즈의 마대 봉투가 판매되고 있으며 사이즈는 지역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깨진 그릇이나 유리의 불연소 쓰레기양이 적을때는 쓰레기 수거장에 버릴 수 있지만 그 양이 많고 크기가 크다면 불연성 쓰레게 봉투에 담아 배출해야 합니다. 불연성 쓰레기 봉투에는 유리나 흙, 뼈다귀, 건축 폐자재 등 태울 수 없는 쓰레기를 담아 배출하면 됩니다.
불연성 쓰레기 봉투 파는 곳
불연성 쓰레기 봉투는 지방자치단체 마다 차이가 있어 판매하는 곳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과 사이즈도 다르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것은 거주하고 있는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마대 봉투 가격은 30ℓ가 1천원대 초반으로 판매하고 있으나 지역마다 차이는 있습니다.
타지 않는 쓰레기 버리는 법
불연성 쓰레기 같이 타지 않는 쓰레기를 버릴 때는 근처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해서 판매하는 곳을 확인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판매처에서 사이즈에 맞게 구입한 후 타지 않는 쓰레기를 담아 버리면 됩니다. 불연성 쓰레기로 가장 많이 버리는 것이 도자기, 그릇 종류이며 화분이나 흙도 불연성 쓰레기로 많이 버리게 됩니다.
불연성 쓰레기 봉투를 평소에 자주 사용 할 일이 없지만 한번씩 불연소 쓰레기를 버려야 할 일이 생긴다면 불연성 쓰레기 봉투를 구입해서 버려야 하는 것을 잘 숙지하고 봉투에 담아 배출하면 됩니다. 불연성 쓰레기 봉투 판매처나 가격이 지역마다 차이가 있어 잘 확인해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