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보관법 확인 후 보관에 따라 아보카도를 신선하고 맛있는 상태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에 따라 후숙 상태가 달라 보관법에 차이가 있는데 잘 확인해서 보관하고, 아보카도 효능 및 아보카도 먹는 법에 대해서도 살펴 보겠습니다. 여러 효능과 다양한 먹는 법이 있는 아보카도의 매력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보관법
아보카도는 껍질의 색깔을 보고 후숙의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초록색을 띄고 있는 경우 아보카도가 딱딱하고 비린맛이 강해서 맛이 없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후숙이 된 아보카도의 경우 짙은 갈색을 띄며 만졌을 때 말랑해서 먹기 좋은 상태가 됩니다.
먼저 구입한 아보카도가 초록색을 띄고 있다면 후숙이 필요한 상태라 키친 타올이나 신문지에 싸서 햇빛이 들지 않고 바람이 통하는 상온에 보관하면 됩니다. 초록색이 띄고 있는 아보카도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후숙이 되지 않고, 계속 냉장 보관하면 오히려 상하게 되어 먹지도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아보카도가 짙은 갈색을 띄어 후숙이 된 상태라면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키친 타올을 감싼 상태에서 지퍼팩에 넣어 냉장고 과채칸에 보관하면 일주일 정도 보관하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후숙 된 아보카도 양이 많아 일주일 안에 먹기 힘들다면 아보카도를 잘라서 냉동 보관하면 오래 먹을 수 있습니다.
Tip
초록색 아보카도는 실온 보관
짙은 갈색 아보카도는 냉장 보관
후숙 된 아보카도 장기 보관은 껍질을 벗겨 자른 후 냉동 보관
아보카도 효능
1. 영양 성분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식이 섬유, 비타민c, 비타민e, 칼륨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2. 단일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여 심혈관 건강을 촉진할 수 있고, 칼륨 함량이 높아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아보카도는 비타민E 와 C가 풍부해서 피부 건강을 촉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비타민E는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4. 아보카도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서 소화가 잘 되기 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5. 건강한 지방과 식이 섬유가 풍부한 아보카도는 포만감을 유지하고 식사 중 과다한 칼로리 섭취를 줄이게 도와줘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6.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아보카도는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염증을 줄이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 효능이 있지만 아보카도는 다이어트나 식이 섬유 섭취를 위해 가장 많이 찾는 식재료인 것 같습니다. 이런 다양한 효능이 있는 아보카도를 어떻게 요리해서 먹으면 좋은지 아보카도 먹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보카도 먹는 법
1. 과카몰리 만들기
으깬 아보카도에 양파, 토마토, 고추 등을 섞어 만든 멕시코 요리로 샌드위치에 잼이나 토핑 대신으로 넣어 먹기도 하고, 파스타에 넣기도 하고, 나초에 찍어 먹기도 합니다.
2.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아보카도 붐을 일으켰던 메뉴이기도 한 명란 비빔밥은 밥에 아보카도 한 개를 썰어 올리고, 명란젓 한스푼, 달걀후라이 하나, 김과 참기름을 넣어 비벼 먹는 메뉴입니다. 여러 방송에 나오면서 유행이 되어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레시피가 많이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3. 아보카도 샐러드
여러 샐러드 채소에 잘 익은 아보카도를 올려서 샐러드로 먹는 요리인데 가장 간편하게 아보카도를 먹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아보카도 요리가 있어 활용 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보카도가 여러 요리에 사용되는 식자재로 사랑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보카도가 들어가면 요리를 더 고급지고 맛있게 만들어서 자주 활용해서 먹게 되는데 아보카도 효능다 다양하고 몸에 좋아서 즐겨 찾게 됩니다.
아보카도 35g 기준 ( 한스쿱) 56Kcal리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마트에서 아보카도가 보인다면 잘 익은 아보카도를 골라서 맛있게 드셔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