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마음아 그레이트북스 인성동화 전집은 오랜 조사와 고민 후에 구입한 전집입니다. 도서관에서 직접 여러 인성동화를 읽어 보고 비교해서 선택하게 되었는데 구입한 여러 전집 중에 가장 인기가 많은 전집입니다. 미디어 노출을 최소화하고 늘 책을 많이 읽어 주려고 노력하는데 안녕마음아 전집은 아이들이 먼저 찾는 책이기도 합니다.
안녕마음아 인성동화
출판자 : 그레이트북스
권수 : 본책 45권 (개정) 58권(개정전)
추천연령 : 4세 ~7세 (개인적으로 4세 ~6세 추천)
세이펜 : 사용가능
구입방법 : 그레이트북스 전집은 아동 서점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 할 수 있으며 공구를 따로 진행하지 않아 정가에서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그레이트북스 전집은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라 개똥이네와 같은 중고서점에서 구입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안녕마음아 인성동화는 그레이트북스에서 출판한 책으로 최근에 개정되어 여러 내용이 수정되거나 변경되기도 했습니다. “엄마 내가 싫어요?”라는 책 제목 같은 경우에 “엄마 내마음은요”라는 제목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내용중에도 엄마를 밀치고 가는 장면은 수정 되기도 했습니다.
안녕마음아 전집은 아이들이 스스로 꺼내보는 책중에 가장 빈도가 높았는데 그만큼 반복적으로 많이 읽기도 하고, 7세때 한글을 떼면서 글밥이 작아 읽기 연습용으로도 많이 읽었습니다. 아무래도 반복적으로 읽은 책이라 익숙한지 부담 없이 읽기 연습을 했습니다.
안녕마음아 전집 중에서도 특히 좋아하는 책들이 있었는데 아이 성향에 따라 좋아하는 책이 달라 자기만의 베스트가 있었습니다.
안녕마음아 여아 베스트 3
1. 꿈을 담은 그림
꿈에 대한 주제로 그림을 그리는 개미의 이이야기로 열심히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야기 뒷부분에는 꿈에 대한 정의와 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활동지가 있어 아이와 자연스럽게 독후 활동을 활 수 있습니다.
2. 싫어 몰라 안돼
언어 습관에 대한 주제로 습관적으로 싫어 몰라 안돼를 사용하는 토끼에 대한 이야기인데 기분 좋은 말을 하면 기분 좋은 말이 돌아오는 것을 이해 시키기 좋았습니다. 징징거리거나 짜증 섞인 말투로 이야기를 하게 되면 상대방도 짜증이 나거나 화가 나게 된다고 서로 좋은 말 기분 좋은 말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3. 골고루 나라의 왕셰프
식습관에 대한 내용으로 채소를 먹지 않는 나라에 간 왕셰프가 채소로 맛있는 요리를 해줘서 채소를 좋아하게 된 이야기 입니다. 평소에 채소를 잘 먹는 아니라 왜 채소를 안 먹는지 오히려 이해를 못했는데 평소 편식을 하는 아이라면 식습관에 대해 설명하기 좋은 책입니다.
안녕 마음아 남아 베스트 3
1. 쌍코피가 팡
안녕마음아 중에서도 정말 마르고 닳도록 읽은 책입니다. 안전사고에 대한 주제로 놀이터에서 놀다 철봉에서 떨어져 쌍코피가 나는 이야기인데 놀이터에서 흔히 일어 날 수 있는 일이라 더 와 닿은 것 같습니다. 특히 이 장면에서 나오는 비상사태라는 말을 좋아해서 위험한 상황이나 급한 일이 생기면 수시로 비상사태라는 말을 반복적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2. 그까짓 주사 따위
보건에 관한 이야기로 독감 예방 주사를 맞는 이야기입니다. 과학공룡에서 바이러스에 관한 책을 읽고 독감 주사에 대해 알고 있어 연계해서 읽기도 좋았습니다. 매년 맞게 되는 독감 예방 주사도 책의 효과인지 수월하게 맞을 수 있었습니다.
3. 황금로봇, 출동!
이 책은 정리정돈을 제대로 하지 않아 좋아하는 로봇을 버려서 다시 찾게 되는 이야기 인데 정리 정돈을 하지 않는 본인의 모습과 비슷해서 끌리는지 자주 찾아와 읽는 책입니다.
안녕마음아 전집은 빠지는 책 없이 다 좋아해서 여러 번 반복해서 읽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좋아하는 책 세 권을 뽑아 보았습니다. 거실 서재화를 하고 있어 주변에서 책 추천 요청이 많은데 가장 많이 추천한 책이 안녕마음아이기도 합니다. 이 나이 때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편하게 읽고, 특히 잠자리 독서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